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소설 쟁선계 완결 소감

by yoshiz 2022. 12. 30.

무술을 무술로 만드는 것은 결국 얼마나 많은 이야기가 얽혀 있느냐에 달려 있음을 잘 보여주는 작품.
최고의 소설. 이걸 읽고 며칠 미친듯이 읽은 소설. 나는 이것을 읽고 나서 잠을 잘 수가 없었다. 에 수록되지 않은 소설.
비적유성탄, 무림사계와 함께 무굴의 3대 소설
정말 추천하는 무협이다
무협 장르의 당대 명작. 블러드 와인과 컨플릭트의 싸움이라는 거대한 서사에 각 개인의 깃발도 살아 숨쉬는 작품.
개인적으로 별로 좋아하지 않습니다. 기대가 컸던 탓인 것 같다.
단체 드라마를 피하지 않았는데도 좀 과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중요하지 않은 사람을 깊이 파고들 때 솔직히 지루함을 느꼈습니다. 하지만 이것은 깔끔한 전개와 뛰어난 서사가 역대 최고인 것은 사실이다. 호불호를 가리지 않고 꼭 한 번은 읽어보라고 권하고 싶은 소설이다. 재미로 따지면 내 장르소설 Top 5 안에는 없을지 몰라도 잘 쓴 소설로 따지면 꼭 Top 5 안에 들 것이다. 기사입니다.
무술이 삼국지처럼 쓰여진다면 이 작품이 유일할 것 같습니다.
고전 무술이다 보니 주 연령대가 높은 것 같아요. 명작답게 캐릭터들의 스토리가 매력적이며 지루한 장면도 있다. 제 경우에는 글이 무거워 내용을 이해하지 못해서 초반에 좀 지루했습니다. 적응하고 나니 즐거웠어요.
작문 실력이 정말 좋았어요. 글솜씨는 무림의 4계를 넘어선 듯하다. 단체 드라마인데 각 캐릭터가 배경이 아니라 정말 매력적인 캐릭터로 등장한다. 단체 드라마를 좋아하지 않는 사람이라도 이 소설은 꼭 읽어야 한다. 봐요
괜찮아요
기억이 안나요
작문 실력도 좋고 명작인 건 알지만 너무 옛날 느낌이 나네요
그게 최고라고 말하고 싶어요 -한국 최고의 무술. 모든 시간 표준. 앞으로도 이를 능가하는 무술은 없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기본적으로 단체극이지만 서사의 흐름과 캐릭터 묘사가 엄청나게 좋다. 작문 실력만 놓고 보면 그는 한국 장르 소설계에서 손꼽히는 실력자다. 문장이 미쳤습니다. 사실 처음에는 주인공 석대원을 별로 좋아하지 않았다. 하지만 원장의 심리 묘사는 역대 최고라고 말하고 싶다. 주인공 자체의 매력보다는 서사가 진행되면서 석대원이 겪는 일들이 마음에 와 닿는다. 매력적인 캐릭터들이 많습니다. 오프닝도 멋집니다. 전반적으로 주인공들은 모두 멋지다. 그리고 철학적입니다. 경연을 위해 싸우는 캐릭터들이 어떤 결말을 향해 달려가는지 보는 재미가 쏠쏠했다. 압도적인 필력으로 그려낸 장면들이 모두 압권이다. 특히 연벽제는 정말... 본 사람이라면 누구나 공감할 것이다. 소림쌍괴 엔딩장면에 비견할 수 없는 역대급 명장면이었다.

이게 끝이라는 게 믿기지 않는다... 드래곤 마스터는 드래곤이 되었지만 격투계는 아직 아니다. 못생긴
알만한 사람은 다 아는 걸작
>정말 참신한 스타일. 문장을 예쁘게 쓰세요. 필력만으로도 걸작입니다. 물론 내용도 좋습니다.
최고의 무술중 하나



bit.ly/3i446Jx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