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소설 눈물을 마시는 새 완결 소감

by yoshiz 2022. 12. 30.

1부의 파티 파트는 별점 5개이며, 2부는 1부의 관성으로 쭉 시청하고 있습니다. 스토리를 재미있게 풀어나가는 레슨을 했고(1부), 설정과 담화를 풀고(1부) 2) 하지만 대부분의 수업이 그렇듯 코리안 드리머는 그 반대다. 아이고..
한국재판소 최고의 아웃풋 중 하나로 꼽을 수 있다는 데에는 이견이 없다. 대중적인 모험 소설의 재미와 주제의 전달 사이에서 절묘한 균형을 이루는 소설이다. 완전히 새로운 캐릭터가 완전히 독창적인 세계에서 움직입니다. 그림을 입체적으로 표현한 것입니다. 너무 무겁지 않은 대중적인 이야기의 틀 안에서 자신의 담론을 자연스럽게 표현하는 능력이 이영도의 큰 장점이다. 하지만 저는 이 소설이 판타지로 가는 왕도라고 생각합니다. 뛰어난 문체, 매력적인 설정, 움직이는 캐릭터, 진행됨에 따라 점차 확장되는 내러티브. 여기 저기 숨겨진 테마 감각. 묵직한 문체로 가슴 깊이 울려 퍼지는 이야기. 읽을 때마다 새롭게 읽히고 명작이란 보이지 않는 것이 보이는 것이라고 감히 말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좋아하지 않는 사람도 있을 수 있습니다. 한국 판타지, 걸작이라는 수식어를 부정할 수 없는 판타지 소설이지만, 순수 문학 위주의 문단에서도 문학적으로 비판을 받을 만큼 명작
이게 왜 3부로 되어있는 거지..? 어떻게든 리뷰를 써야지;; 한국 최고의 판타지 중 하나로 꼽히는 유명한 소설. 독특한 세계관, 거대한 서사, 매력적인 캐릭터가 없으면 아무것도 아니다. 후속작인 피마새와 경쟁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저는 피마새를 볼 수 없을 정도로 이 작품이 너무 만족스러웠습니다. 계속 보던 주인공이 아닌 다른 애들만 나오니 적응이 안되네요. 암튼 장르소설 독자라면 한 번쯤은 봐야할 명작이다.
누군가 나 대신 과수원에 가서 불을 지르지 않을까? 이해합니다. 독특한 설정, 표현... 좋은 요소도 없고 무엇보다 사람마다 평가 기준이 다르다. 저는 판타지가 재미있어야 한다고 생각하는 사람입니다. 군 도서관에서 빌려서 읽었는데 잘 읽히지도 않고 솔직히 재미는 있지만 몰입도가 낮았다. 표현력과 문학성을 생각한다면 문학을 읽는 것이 낫다. 재미를 느끼고 싶다면 다른 판타지를 읽는 것이 좋다. 내가 평가하고 있는 이 소설은 양산형이 아니다.
장르소설은 확실히 대중적인 취미가 아니다. 하지만 어디를 가더라도 노동이라는 단어는 자랑스러워할 만하다. 대중 시장 아래? X나 깔라ㅋ
이영도의 대표작으로 꼽히는 '용라자'보다 더 재밌게 봤다. 기존의 중세 판타지와는 전혀 다른 한국형 판타지만의 새로운 배경과 한국의 새로운 종족, 신화, 입체적인 캐릭터. 5대 필력 중 하나, 약간의 위트... 한국 판타지 1세대의 전설적인 걸작. 꼭 읽어야 할 장르소설 중 하나로 꼽힌다.
지금도 다시 읽어도 소름이 돋는 장면이 있다.
개인적으로 별로 좋아하는 소설은 아니었다. 드래곤라자를 보고 읽은 소설이었는데 소설의 전체적인 분위기가 바뀌었다. 후치처럼 심각한 상황에서도 분위기를 살릴 수 있는 캐릭터가 있었다면 재밌게 했을 것 같다. ㅠ
최초의 한국형 판타지가 나온지 15년이 넘었지만 아직도 한국형 판타지 문학에서 이를 능가할 수 있는 작품은 없다고 할 수 있습니다. 위로 올라가라
5점 아니었니?
재미있었어
전후 전혀없음
안봤으면 꼭 읽어봐라.
아무것도 없는 작품 선택하지만 5 점을 제공합니다. 당신이 들고 있는 최고의 소설
한국 판타지 소설사에서 빼놓을 수 없는 명작
무겁지만 재미있다.



bit.ly/3VxHAG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