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소설 픽 미 업! 완결 소감

by yoshiz 2022. 12. 26.

에필로그가 엔딩같고, 에필로그, 즉 애프터 스토리가 없다는 점이 아쉬웠다. 하지만 너무 몰입감 있고 재밌어서 정말 몇일 푹 빠져 있었습니다. 재미있는 대형 떡이 끝까지 잘 섞였습니다. 말이 없었고, 때로는 이해할 수 없는 주인공의 행동까지 결국에는 이해하게 되었고, 결국 주인공을 끝까지 좋아하게 되었다. 애들만 나올듯
초기 설정, 게임 초반부터 중반까지 쓰레기
모바일 가챠 게임이라는 신작의 대표 소재는 좋았으나 중반에 작가의 역량 부족 실망스러웠다. 충분히 재밌고 잘 썼는데 중간에 힘이 많이 빠졌다. 그래도 결말은 깔끔하게 써졌다. 읽을만한 소설
초기 sjch 중간 sstch end stch
이게 가챠 게임의 시작인지는 모르겠지만 제목이 완벽하고 얼마나 잘 썼는지 많이 생각했습니다. 그 후, 나는 가차 게임을 기반으로 한 몇 가지 소설을 읽었지만 이것과 같은 것은 없습니다. 후반은 좀 아쉬웠다...
0.4 암기 중반부터 똥이었다
후반은 좀 아쉬웠지만 요즘 나오는 소설들에 비하면 후반은 나쁘지 않다
그냥 재미있었다. 한 번에 한 층 올라갈 때까지만. 층을 건너뛰기 시작하면 재미도 함께 건너뛰게 됩니다
요령. 전반부는 신선한 소재로 이야기가 잘 이어졌지만, 후반부에는 이야기가 좀 뻔하고 흥미가 사라진다. 그래도 수준급의 필력과 묘사로 인해 여전히 명작이다.
마지막에 형광봉으로 쓰는데 눈물이 난다
가독성이 떨어지지 않는다. 세세하지는 않지만 개인적으로 세계관 자체의 구조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초반에는 긴박감이 있어 집중해서 볼 수 있지만 중반부에는 집중력이 깨진다. 주인공이 상황이나 장애물에 끌려다니는 느낌이 든다. 아니 같이 문제를 풀자고 하는데 결국 혼자 생각하고, 계획을 세우고, 짊어진다는 점에서 다른 캐릭터들이 훈련을 한 이유가 궁금하다. 이렇게 하면 강해진다? 히로인이나 히로인은 없지만 연결하려는 뉘앙스에서 긴장감이 깨지는 것이 아쉽습니다. 전체적인 흐름이 조정(?)되지 않은 것 같습니다. 전반부는 재미있게 읽었지만 추천하고 싶지는 않습니다.
보통 이상의 재미. 설정이 독특하고 신선합니다. 엔딩이 이정도면 됐지
초반은 좋았어. 이야기 중반부부터 메인 계정의 주인공들이 나오는 바람에 소설이 방향을 잃은 듯한 느낌이 들었다. 급속한 발전으로 망한 작품. 그래도 소재는 좋았다
망가차게임에 들어가서 지옥난이도를 클리어해야 하는 상황. 미친 난이도와 매력적인 캐릭터들이 흥미를 끌었지만, 가장 기대되는 주인공, 메인 세계 최고 레벨은 재미를 유발하는 캐릭터가 아니었다. 성공한 게임소설
중반이 좀 느슨하고 후반이 좀 욕이 나오는데 개인적으로 후반부의 구성 자체는 좋았습니다. 할 수 있습니다.
해식동굴을 보면 압권입니다.


bit.ly/3vhxSO8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