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소설 인생, 다시 한 번! 완결 리뷰

by yoshiz 2022. 12. 23.

작가의 패시브가 담당합니다. 납치에 대한 1,000개 이상의 프롤로그. 작가는 자신의 소신대로 결말과 납치를 내놓았다. 과거로 돌아온 주인공이 연극부에 들어오면서 벌어지는 일상+로맨스+배우다. 내용이 초장편 소설처럼 늘어져 있다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글이 좋아서 읽어볼 만하다. 특히 영화 부분에서는 실사영화다. 만들어도 나쁘지 않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고, 몰입도도 좋다. 그런데 떡 부분이 너무 보송보송해서 보는 이의 머리를 어지럽게 한다. 간결하고 직관적으로 표현되었으면 좋았을 것 같습니다. 호평을 받은 연기파트를 메인 스토리에 대부분 넣고, 내가 불평했던 떡밥을 빼는 게 너무 재밌다. 소설을 읽으셨다면 납치도 읽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본편이 너무 고통스러워서 암으로 죽을 확률이 높습니다. 장점만을 극대화해 호평을 받았고, 이후 본편을 납치를 위한 프롤로그로 격하시키는 경향이 있다. 아직 본편을 읽지 않은 독자들에게는 납치만 따로 읽어보는 것을 추천하고 싶다. 독자들은 어설픈 자신의 철학을 위해 지금까지 들인 돈과 시간을 무의미하게 만들고, 자신이 원하는 대로 끝냈다고 자만할 수 있을까? 나는 나를 위해 웹소설을 읽지 않는다. '당신의 시간은 아무 의미가 없다, 지금 당장 당신의 삶을 포기하라'는 교훈을 전하고 싶었다면 아주 성공적이었을 것이다. 개발이 길어질 것 같지는 않습니다. 실존 인물의 서사를 보는 듯한 느낌이다. 내가 원했던 결말은 아니지만, 사이드 스토리로 어느정도 보상을 받은 느낌이다. 그럴지도 모르지만 전작에 이은 두 작품뿐인데 믿고 보는 작가의 연기 디테일 묘사만큼 이 작품을 따라갈 수 있는 소설은 본 적이 없다. 인류가 타락하면서
우리는 다시 한번 생명의 시대를 살고 있습니다. 지혜를 위한 펀치! 어용펀치! 그는 신이다!
외전을 원작으로 한 소설 외전만 읽어보자. 쓰고 싶었던 글인 것 같았는데, 그냥 지루하고 유치했어요. 누군가에게는 좋은 글솜씨로 느껴질 수도 있고, 저는 글솜씨가 그렇게 나쁘지는 않지만 2,300화를 읽는 것은 재미보다 지루하게 느껴집니다. 비평이 아니라 라이트노벨의 묵직한 버전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소설을 다시 말하지만 그냥 지루하다.
하반기까지는 10점 주겠다. 정말 몰입도가 높은 소설이었습니다. 연기 부분에 대한 내용이 정말 매력적이었어요. 이 소설을 읽고 나서 대학로에서 연극을 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후반부와 토끼가 더 나와 비슷했고, 읽을 당시에는 말 그대로 작가를 이기고 싶었다.
개인적으로 나는 부수적인 이야기보다 본편을 더 즐겼다. 모두가 욕하는 결말을 받아들였는데 전개가 더디긴 했지만 그것도 나름의 매력이 있는 것 같았다. 이번 엔딩은 너무 허무했다
급격한 전개와 중후반 엔딩으로 호불호가 많았지만 꽤 괜찮았다. 사이드 스토리의 호불호가 더 극단적인 것 같다.
다시는 보고 싶지 않은 작가 용두사미. 못 본 작품 중 하나. 고구마 그만먹어!!! 다른 웹사이트와 여러모로 다른 소설은 매우 길고, 본편에서는 완벽한 사이다가 나오지 않는다. 씁쓸한 것 같지만 엔딩은 많은 분들이 병목 현상을 느끼실 수 있는 콜라 같은 느낌입니다. 사이드 스토리는 요즘 웹사이트에 가까운 팬픽 같다. 각 부분의 디테일과 주변 인물들의 에피소드가 흥미로웠다. 몰입해서 볼 수 있었던 소설이라 별 5개. 마루 연기 보는거 재밌었음
엔딩만 아니면 그냥 레전드일텐데....근데 옆이야기를 읽으면서 힐링이 되네요
엔딩은 어때요... DD ....무섭다.....우선 300화 정도인데 재밌다. ㅎㅎㅎㅎ
2편의 일화와 2편의 일화를 읽다가 4편 반을 읽었다.
한마루의 삶을 느꼈다. 기민한 납치의 끝은 본편의 결말마저 끊어버릴 정도로 추악하다. 그래도 한 번쯤은 즐겼던 본편은 엔딩까지 포함해서 5점, 납치는 3점, 평균 4점. br>


bit.ly/3HXu6Rx

댓글